본문 바로가기
엔돌핀급발산

LG XBOOM GO PK3

by mathpark 2020. 10. 21.

 

갑자기 가성비 괜찮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땡겨서 검색을 하다가 LG에서 출시한 XBOOM에 관심이 꽂혔습니다.

 

1977에 설립된 영국의 음향기기 전문회사 MERIDIAN과 협업해서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PK3, PK5, PK7 시리즈로 출시되었는데 차례로 크기 및 출력과 비례해 가격이 상승합니다. 주로 집에서 혼자 음악 들을 때 사용할 것이므로 가장 작고 싼 PK3로 결정합니다. 근처 매장에서 직접 들어볼까 하다가 워낙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들이 많아 그냥 믿고 주문하기로.

 

급히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최저 가격 검색하다 얻어걸린 해외배송 상품으로 결제합니다.

PK5나 PK7은 덩치가 커서 손잡이도 달려있고 비트에 맞춰 라이트도 번쩍번쩍 한다지만 딱히 제게는 필요없고 심플한 게 좋습니다.

 

IPX7급으로 방수까지 된다는데 물가에서 쓸 일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오잉? 4일만에 도착. 상자는 약간 찌그러졌지만 스티로폼에 견고하게 포장되어 완전 멀쩡한 모습.

 

충전기부터 꽂고 잠시 설명서 탐독. 버튼이 직관적이라 사실 설명서가 그닥 필요없으나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법(전원 버튼 2초)이나 다음곡, 이전곡 이동(PLAY/STOP 버튼 2연타, 3연타) 방법은 유용합니다.

 

UBS-C 타입으로 충전되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빌어먹을 마이크로 5핀은 정말 싫어요. 대략 두 시간 정도 완충 후 사용 가능 시간은 스펙 상으로 12시간이라 하니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아이폰과 페어링 아주 잘됩니다. 특히 두 대의 기기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해서 딸아이와 번갈아가며 재미있게 테스트해봤습니다. Siri와 구글 어시스턴트도 잘 작동됩니다.

가장 중요한 음질은, 여러 후기들대로 아주 좋습니다. 저는 기대 이상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기백만원 대의 명품 오디오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겠으나 이 정도 크기와 가격에 이 정도 소리를 내주는 녀석은 매우 드물 것이라고 감히 확신합니다.

자그마한 녀석이 특히 베이스가 풍부하고 사이드 우퍼까지 작동해서 불륨을 조금만 높여도 꽝꽝 울리는 게 아주 시원시원합니다.

이제 설거지하고 청소할 때 이어폰 꽂고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ㅋㅋㅋ

 

 

 

 

728x90

'엔돌핀급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리어 와인셀러 CSR-37WR  (0) 2021.02.03
빈토리오 와인 에어레이터  (0) 2020.12.25
렉사 Internal SSD 480GB  (0) 2020.06.18
BeatsX 이어폰  (0) 2020.06.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