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뭐든찍어볼까

2013 서울모터쇼 #01

by mathpark 2013. 4. 8.

 

2013 서울모터쇼가 3월 29일(금)부터 4월 7일(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아내가 자동차 관련 회사에 다니고 있어 티켓을 두 장 구해주어 제가 쉬는 수요일에 유치원을 땡땡이치게 하고 아들녀석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에 많은 차들이 들어차 있어서 주차하는데 애를 좀 먹었지만 전시관은 생각보다 한산하여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차에 대해서 아는 것도 별로 없고 모터쇼 구경은 처음인지라 그냥 허접한 사진 위주로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부스에는 역시 차종도 다양하고 관람객들이 많았습니다. 특이했던 점은 오로지 이곳에만 레이싱 모델들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자기네 자동차만 구경하고 사든지 말든지 알아서 하라는 배짱인지 자부심인지 아무튼 인상 깊었습니다.

 

 

 

 

쉐보레의 한국 공략이 무섭긴 합니다. 매우 다양한 차종과 큼지막한 부스로 현대기아차와 대등하게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였습니다.

 

 

 

 

 

 

 

아들녀석이 아직 어려서인지 큰 차를 좋아라해서 버스와 트럭들은 모조리 타봤습니다. 마치 항공기 실내 같은 버스의 좌석과 대형 트럭의 파워 시트, 큼지막한 침실이 흥미를 끌었나봅니다.

 

 

 

 

기존의 흔한(?) 고급차들에 식상한 강남 부자들이 요즘 즐겨 찾는다는 기사가 떠올려지듯이 재규어는 이번 모터쇼에 상당히 공을 들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아차는 제발 저 촌스러운 KIA 로고만이라도 어떻게 처리를 한다면 더욱 브랜드 가치가 부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요지부동이군요. 제 차도 기아차지만 저는 차를 뽑으면서 동시에 로고를 다 떼내고 다른 것으로 대체했다는.. 그래서 사람들이 얼핏 보고 렉서스로 알아보는 경우도 있답니다. ^^;

 

 

 

 

저는 잘 모르지만 가와사키라는 저 오토바이 브랜드가 유명한가봐요? 특히 젊은 층들이 와우~하며 감탄사를 연발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728x90

'뭐든찍어볼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구공원의 봄  (0) 2013.04.21
2013 서울모터쇼 #02  (0) 2013.04.08
한국만화박물관 #03  (0) 2013.02.15
한국만화박물관 #02  (0) 2013.02.15

댓글